원격제어 게임 플레이 끝판왕: 파섹 Parsec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 2. 10. 00:26COMPUTER-ARABOZA

 

Copyright to Parsec 2020

Simple, Low-Latency Game Streaming
Play, watch, and share games with your friends

(From Parsec)

 

 

집에 좋은 데스크탑이 있는데 해외로 가야하거나 집을 오랫동안 비워야하는 상황이라면,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까?

노트북이나 다른 사양이 낮은 컴퓨터를 원격 데스크탑을 이용해서 연결하면 되는데 이러면 아무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원격 데스크탑 프로그램은 많이 존재하지만 레이턴시(지연시간)가 가장 적고 쉬운 인터페이스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파섹(Parsec)이라는 플랫폼이다.

 

 

 

 

 

 

전에 쓴 원격 데스크탑 프로그램들을 알아보자!에서 게임을 하기에 제일 적합한 프로그램은 파섹이였다는 결론을 내렸었다. 

 

앞에서 리뷰한 원격 데스크탑편에서 소개했던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안정적인 프레임, 사용하기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파섹. 정말 말도 안되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이 최고봉이라 말하는 구글 원격 데스크탑과도 비교 안되는 소프트웨어라 생각된다. 

 

 

 

오늘은 이런 파섹 Parsec을 다운 받고 이용해보자!

 

먼저 구글에서 Parsec을 검색!

 

 

첫번째로 보이는 파섹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Download Now를 클릭!

https://www.parsecgaming.com

 

https://www.parsecgaming.com

 

www.parsecgaming.com

 

 

 

 

간단한 설치 이후 바로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며 파섹 프로그램을 이용 가능하다!

 

 

여기서 원격으로 제어하고자 하는 데스크탑과 두 번째로 연결해서 이용하려고 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연결시켜주는 작업만 남았다. 

이부분은 그냥 자연스럽게 다른 원격 데스크탑 열결하듯이 양쪽의 기기에서 파섹 계정을 로그인 하면 자동으로 링크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매우 심플한 인터페이스

 

저기서 보이는 CONNECT을 눌러주면 원격 연결 성공!

 

 

 

다른 원격제어 데스크탑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설치와 설정이 매우 간단하고 쉽다는 것이 필자의 경험이다. 

오래된 2012년도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필자의 노트북에서 정말 프레임이 끊기는 것이 보이지 않게 게임이 잘 돌아가는 것을 보고 신기하다는 느낌받게 받을 수 없었다. 

 

 

절대 좋다고는 말 못하는 사양의 노트북

 

실제로 팀리뷰는 게임하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이야기를 전부터 들었기에 다운만 받아 놓고 게임 시도를 안해보았고

구글 원격 데스크탑으로 보더랜드 3를 해보았지만 정말 말도 안되는 끊김 현상과 마우스 포인트와 화면과의 부조화를 느끼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게임을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을때 등장한 것이 파섹이었다.

 

 

 

 

다음은 필자가 위쳐 3와 보더랜드 3를 파섹으로 잠시 시도해보면서 찍은 비교 사진들이다. 

(사진이 잘 안나온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 사진들은 위쳐 3 Witcher 3를 파섹으로 돌렸을때 프레임이 전혀 끊기지 않는 사진들이다. 

 

말을 타고 달린다.

 

 

2012 맥북으로 위쳐 3를 돌리고 있다.

 

 

 

 

 

이번에는 보더랜드 3를 돌려본 사진들이다. 

로딩

 

 

게임 시작

 

 

보스전으로 들어가기 직전인 모습

 

 

 

들어갔다가 한 번 죽고 ESC를 누른 모습.

 

 

 

 

게임에 열중하느랴 사진들이 잘 안나왔지만 결론적으로 매우 자연스럽게 끊김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었다. 

물론 그래픽 차이나 크고 깨끗한 데스크탑 화면으로 게임하는 것에 비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레이턴시 없이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하고자 한다. 

 

 

자신의 집에 있는 데스크탑을 원격제어해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다른게 아닌 파섹을 다운 받아서 즐기자!